강동경희대병원, 파킨슨병 통증 환자 대상 '약침요법' 임상연구 참가자 모집
본문 바로가기
돈맹그러 티스토리

강동경희대병원, 파킨슨병 통증 환자 대상 '약침요법' 임상연구 참가자 모집

by yeoubi 2022. 7. 6.
반응형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뇌신경센터 한방내과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뇌신경센터 한방내과 박성욱 교수팀은 한국한의학연구원과 함께 파킨슨병 통증 환자를 대상으로 ‘약침요법’의 치료 효용성을 평가하는 임상연구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통증이 있는 파킨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약침요법’

 

 

이번 임상연구는 통증이 있는 파킨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약침요법’의 통증 및 기타 파킨슨병 증상 개선 효과를 평가하고 기전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최근 4주 이상 복용 약물의 변화 없는 특발성 파킨슨병 환자 중 통증이 있는 환자다.

 

심장병과 치매+파킨슨병 발병률까지 높이는 관절염 TV CHOSUN 220628 방송

 

vodo.kr

임상연구 참여자

약침치료군, 침치료군, 표준치료군 등으로 배정되어 연구에 참여한다.

강동경희대병원, 파킨슨병 통증 환자 대상 임상연구 참가자 모집

배정군에 따라 8주 동안 매주 2회 약침치료 혹은 침치료를 받거나 기존 약물을 유지한다.

본 연구에 참여하는 대상자는 혈액검사 및 자기공명영상검사(MRI)를 받게 된다.

통증은 파킨슨병 환자에게 매우 흔하면서도 삶의 질을 많이 떨어뜨리는 가장 대표적인 비운동 증상 중 하나이다.

 

노인 100명중 1명은 걸린다는 파킨슨병··단계별 증상은?

CG/최서준 디자이너[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파킨슨병은 치매 다음으로 흔한 대표적인 퇴행성 뇌 질환입니다.파킨슨병을 희귀 병으로 아는 분들이 많은데요. 65세 이상 인구

vodo.kr

실제로 박성욱 교수 연구팀이 2020년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파킨슨병 환자 172명을 분석한 결과, 7명중 6명꼴인 85.5%(147명)가 만성적인 통증으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약침요법은 경혈이나 특정 반응점에 한약을 정제 추출한 약침액을 주입하여 치료하는 방법이다.

 

/span>

 

침의 물리적인 치료효과와 약침액의 약리작용이 동시에 작용하여 치료 효과가 강화되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장점이 있다.

 

약침요법은 여러 한의의료기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치료법dlek.

파킨슨병, 통증, 마비질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황반변성 환자, 일반인 대비 치매 1.48배, 파킨슨병 1.46배 위험

황반변성 환자가 일반인 대비 치매 1.48배, 파킨슨병 1.46배 더 위험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성빈센트병원 안과 지동현 교수팀이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데이터를

vodo.kr

특히 2020년 박성욱 교수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약침술을 중심으로 한방치료를 시행한 경우에 파킨슨병 환자의 통증이 유의하게 개선되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연구대상자에게는 한의사의 전문적인 상담, 혈액 및 영상검사, 약침 혹은 침치료가 무료로 제공되며 소정의 교통비 또한 지급된다.

 

한편, 박성욱 교수는 뇌신경 분야의 저명 학술지인 ‘Parkinsonism and Related Disorders’지에 게재된 ‘파킨슨병 환자에 있어서 침 치료와 봉독약침 치료의 유효성’ 연구를 통해 파킨슨병의 한방치료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자세한 문의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 뇌신경센터 한방내과(☎02-440-7583)로 하면 된다 .

 

 

https://www.4go8gomai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