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 꿈' 자주 꾸면 파킨슨병 의심 해봐야...
본문 바로가기
돈맹그러 티스토리

'악몽 꿈' 자주 꾸면 파킨슨병 의심 해봐야...

by yeoubi 2022. 7. 5.
반응형

잦은 악몽은 스트레스의 상징이다.

 

그러나

노인에겐 파킨슨병의 지표가 될 수도 있다.

최근 한 주에 한 번 이상 악몽을 꾸는 노인은 파킨슨병 진단을 받을 위험이 크단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버밍엄대 연구진

영국 버밍엄대  연구진은 남성 골다공증에 관한 코호트 연구의 데이터를 이용해, 악몽을 꾸는 사람이 파킨슨병 진단을 받을 확률이 더 높은지 분석했다.

 

 

▲수면 시 느끼는 불편함(코골이, 야간뇨 등)

▲잠드는 데 걸리는 시간 등을 측정하는 ‘피츠버그 수면의 질 지수(PSQI)’를 비롯해, 65세 이상 노인 3818명을 평균 12년간 추적 조사한 끝에 얻어낸 자료였다.

 

노인 100명중 1명은 걸린다는 파킨슨병··단계별 증상은?

CG/최서준 디자이너[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파킨슨병은 치매 다음으로 흔한 대표적인 퇴행성 뇌 질환입니다.파킨슨병을 희귀 병으로 아는 분들이 많은데요. 65세 이상 인구

vodo.kr

잦은 악몽은 스트레스의 상징이다.

연구 결과

연구결과, 악몽을 한 주에 적어도 한 번 꾸는 노인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파킨슨병을 진단받을 확률이 2배 더 높았다.

이 상관관계는 연구가 시작된 지 4년 이내로 기간을 좁히자 더 강해졌다.

 

연구 초기에 이루어진 수면의 질 설문조사에서 악몽을 한 주에 한 번 이상 꾼다고 답한 노인은 향후 4년간 파킨슨병을 진단받을 위험이 6배 더 컸다.

 

 

이에 연구진은 잦은 악몽이 파킨슨병이 서서히 진행 중임을 알리는 전조증상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연구진은 잦은 악몽이 파킨슨병을 일찍 발견하게 하는 지표가 되길 기대했다.

 

심장병과 치매+파킨슨병 발병률까지 높이는 관절염 TV CHOSUN 220628 방송

 

vodo.kr

파킨슨병의 대표적인 증상은

▲손 떨림 ▲몸 경직 ▲신체 움직임 느려짐 등이다.

다만 이들은 병이 상당히 진행돼 신경세포 대부분이 이미 파괴됐을 때에야 나타난다.

이땐 치료를 시작해도 상태를 호전시키는 데 한계가 있다.

병의 조기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다.

파킨슨병을 앓으면 악몽을 꾸기 쉽다는 건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지나치게 생생한 꿈·악몽을 꾸거나 밤에 환각을 보는 등 신경 정신병적 증상이 파킨슨병에 동반된다는 선행 연구가 많다.

 

https://www.4go8gomall.com

 

사고팔고몰

사고팔고몰은 여러분의 취향과 니즈를 고려하여 최신 인기상품 및 중고상품까지 최저가 상품들로 기획하였습니다. 사이트에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보세요.

www.4go8gomall.com

 

반응형

댓글